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새누리, ‘안철수 때리기’ 몰두…‘국정원 방패막이?’

기사승인 2015.07.18  13:31:51

default_news_ad1

- 새정치 “정부‧여당, 국정원 불법해킹 의혹 진상규명에 협력해야”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표최고위원 주재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 원유철 원내대표, 김 대표. <사진제공=뉴시스>
국정원의 불법해킹 의혹을 두고 새누리당이 일제히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을 겨냥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국정원의 해킹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야당이 안 의원을 국민정보지키기 위원장으로 임명하고, 외부 전문가들을 영입하자 이 같이 공세에 나선 것이다.

새누리당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국정원의 불법사찰과 관련한 야당의 특별조사위원회 구성 요구에 대해 “헛다리를 제대로 짚었다”라고 비난했다.

조 수석부대표는 “안 의원께서 위원장을 맡았는데, 국회 정보위에 들어와서 현장을 직접 보시는게 좋겠다”며 “국가정보기관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면 엄청난 국가적 손실도 따르고, 그에 대한 책임도 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는 전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너무 멀리 가면 나중에 주위담기 힘들테니, 아무것도 없는 걸 뭐 있는 것처럼 부풀리지 말라”며 새정치민주연합 이춘석 수석부대표에게 당부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노근 안철수, 논할 자격이 있느냐

같은 당 이노근 의원은 “안철수 의원이 그 문제(국정원 해킹 의혹)를 얘기할 자격이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 의원은 “안 의원은 ‘안랩’이라는 보안 회사의 대주주”라며 “공직자 재산 등록을 보면 600억원 정도인데, 원래 이 분이 정무위원으로 못간 게 그와 관련 있는 것”이라는 논리를 펼쳤다.

   
▲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이 국정원의 불법사찰과 관련한 야당의 특별조사위원회 구성 요구에 대해 올린 트위터 글.(이미지출처=새누리당 이노근 의원 트위터 화면 캡처)
이 의원의 ‘안철수 때리기’는 SNS에서도 계속됐다. 그는 ‘안철수 의원에게 딴지를 건다’고 비난한 일부 네티즌들에게 “저 만큼 안철수 의원 관련 정보를 가지고 있냐. 괜히 시비 걸지마라”, “부도덕한 행위를 보고 가만 나두라는 말인가?”라는 답글을 달기도 했다.

국회 정보위원회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이철우 의원도 “야당이 국정원을 방문해 현장 확인을 하자고 해 전날 우리 당이 ‘오늘이라도 당장하자’고 했다”며 “정작 야당 간사인 신경민 의원은 준비가 덜 됐다고 미루고 있다”고 공세를 펼쳤다. 그런가하면 김무성 대표는 “국가 안위를 위해 해킹할 필요가 있으면 해야 되는 것 아닌가”라며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분위기 살피는 청와대 ‘묵묵부답’

국정원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국정원이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며 말을 피했다. 일각에서는 청와대가 이번 사건이 ‘제2의 대선개입의혹’으로 번지지 않을까 하며 노심초사 하는 것 같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정부와 여당은 국정원의 불법해킹 의혹 진상규명에 협력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희경 부대변인은 “국정원의 방패막이가 되어 불법 해킹 의혹을 정당화하는 것은 국민 중심의 정치가 아니다”라며 “이번 사안은 국민을 상대로 한 불법 해킹을 정당화할 것이냐, 국민정보를 지킬 것이냐의 싸움”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휴대전화 해킹 검진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17일부터 전용 백신프로그램 앱스토어 등록시 까지 운영된다. 대상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다. 새정치연합은 “국가권력기관의 사찰은 국민의 기본권에 정면 도전하는 반헌법 행위”라며 “휴대폰 해킹 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국민이라면 센터를 방문해줄 것”을 당부했다.

강주희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