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성완종 파문’ 친박실세 무혐의…시민단체 “특검으로 진상 밝혀야”

기사승인 2015.07.02  16:14:27

default_news_ad1
   
▲ 문무일 경남기업 특별수사팀장이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검찰청 브리핑 룸에서 ‘성완종 리스트’ 관련 수사결과를 발표한 후 인사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시민단체가 검찰의 ‘성완종 리스트’ 수사와 관련 “독립된 특검으로 철저히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2일 성명을 내고 “수사 시작 80여일 만에 어느 것 하나 뚜렷하게 밝히지 못한 채 사실상 수사를 종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실련은 “이번 수사결과 발표는 또 다시 검찰이 정권의 시녀로 전락했음을 자인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며 “처음부터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라는 점에서 부실수사의 우려가 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성완종 리스트’ 6인에 대한 수사결과는 ‘혐의 없음’, ‘공소권 없음’ 처분으로 결정했다”며 “성 전 회장이 돈을 줬다고 한 당사자는 전·현직 대통령 비서실장이다. 또 홍문종 의원, 유정복 인천시장, 서병수 부산시장은 2012년 대선 당시 새누리당 선거 캠프에서 중책을 맡은 인물들”이라고 꼬집었다.

이들은 “이번 사건은 정권 핵심인사들의 최대 비리사건”이라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서는 성역이 있어서는 안 된다. 여·야는 물론 청와대를 포함해 누구든 혐의가 드러나면 성역 없이 철저히 수사해야한다”며 특검 도입을 거듭 제안했다.

한편, 검찰은 이날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하고 성 전 회장의 메모를 통해 금품거래 의혹이 제기된 정치인 8명 중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가 확인된 이완구 전 국무총리와 홍준표 경남지사를 불구속기소하고 남은 6명은 불기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뉴스팀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