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석현 “靑 내곡동 은폐, 검찰 몰랐겠나”

기사승인 2012.11.09  13:03:52

default_news_ad1

- “중수부 없애고 공수처 설치 필요성 절감”

   
▲ 민주통합당 이석현 의원(자료사진). ⓒ 이석현 의원실


민간인 사찰 입막음용 ‘관봉 돈뭉치’ 출처가 청와대라고 폭로했던 민주통합당 이석현 의원은 청와대의 내곡동 사건 조직적 은폐 의혹에 대해 8일 “검찰이 지난해 청와대의 은폐 정황을 알고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go발뉴스’에 “이번 내곡동 사건을 보면서 중수부를 없애고 공위공직자비리수사처를 만들어야 된다는 필요성을 더욱 절감하게 된다”면서 이같이 지적했다.

이 의원은 “MB 정권은 정말 국민을 너무나 기만한다”며 “국민 속이는 것을 다반사로 하고 도덕적으로 막다른 데까지 간 정권이다”고 비판했다.

8일 <경향신문>에 따르면 특별검사팀은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부지 매입 의혹이 불거진 지난해 청와대가 경호처 직원들을 동원해 조직적으로 비위 사실을 은폐하려 한 정황을 포착했다.

이 의원은 “내곡동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는 알면서도 봐준 것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수사를 지휘했던 최교일 지검장이 ‘대통령 일가에 부담을 느껴 기소를 하지 않았다’고 말하지 않았느냐”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민간인 불법 사찰 재수사도 정부와 검찰은 감추려고 했다”며 “정권이 바뀌면 국정조사를 해서 진상을 깊이있게 파헤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검 시한 연장에 대해선 이 의원은 “당연히 연장해서 김윤옥 여사도 수사해야 한다”며 “청와대에서 거부한다면 내곡동 수사를 방해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명박 대통령이 하야감인데 대선이 임박해 어찌할 수 없다”면서 “그러나 국민들은 은폐 조작의 진실이 특검에 의해 드러나기를 바라고 있다, 역사에 진실이 드러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7월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장진수 전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 주무관에게 입막음용으로 건넨 관봉 5천만원은 이현동 국세청장이 H기업 등 대기업 등에서 마련해 민정수석실에서 제공한 것”이라며 “청와대 업무추진비가 아니라 민정수석실의 비자금이다”고 폭로한 바 있다. 폭로 다음날 검찰은 이 의원의 거처를 압수수색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