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방산비리 정옥근, 구속 전 김기춘에 이메일 보내”

기사승인 2015.05.06  10:04:35

default_news_ad1

- 朴 정권, ‘성완종 리스트’이어 ‘정옥근게이트’ 터지나?

이명박 정부의 방산비리와 관련해 박근혜 정권의 실세까지 연루된 정황이 드러나 후폭풍이 예상된다.

최근 방위산업 비리로 검찰에 구속된 정옥근 전 해군참모총장이 구속 직전 김기춘 전 비서실장에게 이메일을 보내 군납비리에 정권 실세가 연루되어 있다는 내용을 적은 사실이 밝혀졌다.

‘성완종 게이트’에 이어 방산비리에도 박근혜 대통령 측근들이 연루돼 ‘정옥근 게이트’가 터져 나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3일 미주한인지역 신문인 <선데이저널>은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정 전 총장은 뇌물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후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김 전 실장에게 이메일을 보내, 검찰 수사에 대한 억울함과 자신이 군납비리의 최종 목적지가 아니며 정권 실세가 연루되어 있다는 내용을 적은 사실이 검찰 관계자를 통해 밝혀졌다.

검찰도 정 전 총장이 이메일을 보낸 사실에 대해 알고 있으면서도, 이 내용에 대한 진상파악을 의도적으로 꺼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검찰 일부에서는 이메일의 내용이 외부로 알려질 경우 박근혜 정부가 방산비리 커넥션에 엮일 것을 우려하고 있기 때문에 진상 파악에 나서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정 전 총장은 뇌물수수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는 재판 과정에서 이러한 내용이 폭로될 수도 있어, 연이은 게이트가 터지는 박근혜 정부를 뒤흔들 ‘핵폭탄’이 될 가능성이 농후해지고 있다.

   
 

“정옥근 ‘신천옹 사업 커넥션’ 정권 비호 없인 불가능한 일”

한편, 정 전 총장은 지난 2008년 통신·전자정보수집 장비, 정찰용 무인항공기 등을 탑재한 정보함을 도입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해군 정보함 3차 사업(‘신천옹’ 사업) 추진 과정 중 해군사관학교 동기로부터 자신이 중개하는 독일 업체가 선정되게 도와달라는 청탁을 받고 이를 성사시켜 6000만원의 커넥션을 받았다.

이 뿐만 아니라 정 전 총장은 2008년 STX측에 자신의 아들이 운영하는 ‘요트앤컴퍼니’ 회사에 광고비 명목으로 7억 7000만원의 후원금을 요구하면서 “STX강덕수 회장을 대통령이 탑승하는 군함에 동승시켜주겠다”고 흥정까지 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STX측은 해군 유도탄 고속함 및 차기 호위함 수주와 납품에서 불이익을 받을 것을 우려해 요구를 들어준 사실이 밝혀졌다. 이후 정 전 회장은 돈을 받고 실제로 강 회장을 이명박 전 대통령과 동행시켰다.

STX는 이후 그 대가로 해군 차기 호위함 디젤엔진 납품업체로 지정되는 등 해군 관련 사업에서 2008년 이후 5년간 수천억 원의 수주 성과를 올렸다. 정 전 총장은 아들 명의의 회사 ‘요트앤컴퍼니’에 후원금을 받는 방식으로 뒷돈을 챙겨 아들 생활비, 승용차 구입비 등으로 사용한 사실도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이 신문은 두 사건 모두 정권 차원에서 뒤를 봐주지 않았다면 정 전 총장 단독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국정원이 매년 육, 해, 공군에 지원하는 특수정보비의 존재가 해군 정보함 도입과정에서 외부에 드러난 점, 그리고 지난 2011년과 2012년 두 세 차례에 걸쳐 정보함과 관련한 비리 의혹에 대해 검찰과 감사원 뿐만 아니라 청와대도 나섰지만 ‘문제없음’으로 결론이 난 이후 관련자들이 구속된 상황이 벌어졌다는 점 등의 이유 때문이다. 이 신문은 정권 실세가 사건에 깊숙이 연관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 정 전 총장은 방위사업 합동수사단이 꾸려지고 자신이 수사대상에 오르자 방위사업이라는 것이 그 특성상 윗선의 동조 없이는 불가능한데 마치 자신이 모든 것을 한 것처럼 검찰이 몰아가는 것에 대해 상당히 억울해 했으며 이 과정에서 김기춘 전 비서실장에게 이메일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이 신문은 정권차원의 비리와 관련해 비위를 저지른 당사자의 검찰 진술이 드러나고 있음에도 검찰의 수사 의지 부족의 문제를 재차 지적했다.

김현정 기자 luwakcoffee22@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