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윤근 “국정원, 盧 수사 언론플레이? 사실 명백히 밝혀야”

기사승인 2015.02.25  11:01:24

default_news_ad1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5일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를 지휘했던 이인규 전 대검 중앙수사부장이 "2009년 수사 내용 일부를 과장해 언론에 흘린 건 국정원"이라고 경향신문을 통해 주장한데 대해 "관련 상임위를 긴급소집해 이 문제를 철저히 가리겠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전 중수부장의 폭로대로라면 국정원의 행위는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중대한 범죄행위로, 반드시 관련 사실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전 부장은 경향신문 인터뷰를 통해 "(노 전 대통령 부인인) 권양숙 여사가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받은 명품시계를 논두렁에 버렸다는 언론 보도 등은 국정원 주도로 이뤄진 것"이라며 "검찰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수사 내용으로 '언론플레이'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전날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출석한 지식경제부 장관 출신의 최경환 경제부총리에 대해 "주무장관을 지낸 사람으로서 혈세 수십조가 들어간 사업에 대해 무책임한 답변을 한데 대해 기가 막히다"며 "진상을 밝히고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인터넷 뉴스 신문고(http://www.shinmoongo.net/sub_read.html?uid=73853)에도 함께 게재 되었습니다.
 

이계덕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