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성 노동자 상경 투쟁.. “경영권 승계 위해 계열사 헐값 매각”

기사승인 2015.01.04  10:01:03

default_news_ad1
   
 

삼성그룹이 한화그룹에 매각한다고 발표한 삼성토탈·삼성종합화학·삼성테크윈·삼성탈레스 등 4개사 근로자 대표들이 첫 공동 상경집회 등 연대투쟁을 결의했다.

4개사 근로자 대표 20여명은 3일 오후 2시 대전 유성구 반석동 삼성탈레스 대전사무소 회의실에서 '매각반대 공동대응 회의'를 개최했다.

삼성토탈 노동조합 김호철 위원장과 삼성탈레스 양철언 비상대책위원장, 삼성종합화학의 울산 비대위 송학선 위원장과 대산 비대위 장기영 위원장, 삼성테크윈 기업노조 김형규·한문호 공동위원장, 삼성테크윈 금속노조 지회장 윤종균씨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3시간 동안 회의 결과 공동 성명서를 내놓았다.

4개사 근로자 대표들은 먼저 "삼성그룹의 일방적 매각 발표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매각반대 및 생존권 사수에 나설 것"이라고 천명했다. 이어 "수십 년간 동고동락한 가족 같은 분위기를 한 번에 배신, 배반한 것이 지금껏 삼성이 주장해온 인간미와 도덕성인가"라며 "경영권 승계를 위한 계열사 헐값 매각을 규탄하고 매각 자체가 원천 무효임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밝혔다.

대표들은 "이건희 회장 와병 중 아들의 경거망동을 규탄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향후 각 사별로 집회를 진행하되 서울 삼성 본사 앞에서 상경 집회를 공동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또 한화그룹의 실사를 저지하기로 합의하고, 구체적인 방법은 각 사별로 현지 상황에 맞게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삼성그룹과 한화그룹은 지난해 11월26일 삼성의 석유화학·방위산업 부문 4개 계열사를 한화에 매각·인수하는 1조9천억 원의 ‘빅딜’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한화는 올 상반기 중 매각 절차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 이 기사는 인터넷 뉴스 신문고(http://www.shinmoongo.net/sub_read.html?uid=70821)에도 함께 게재 되었습니다.

이계덕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