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野 “김진태, 십일상시 편입 욕망 노골적.. 낯 뜨겁다”

기사승인 2014.12.15  17:35:06

default_news_ad1

- “저질․막말 공세.. 일베 심부름꾼 모습 유감없이 보여줘”

새정치민주연합이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의 긴급현안질의와 관련 “‘십일상시’로 편입되고 싶은 욕망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모습은 낯 뜨겁다”고 맹비난했다.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 페이스북

15일 허영일 새정치연합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김진태 의원을 겨냥, “김진태 의원이 야당에 대해 저질 막말 공세를 한다고 비선실세 국정농단 세력의 권력전횡 진실이 덮어질 수 없다”며 “김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정치적 경호실장’이 되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이같이 비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국회 긴급현안질의에서 ‘정윤회 국정개입’ 의혹에 대해 “야당이 또 거짓선동에 나선 것”이라고 말해 야당 의원들의 비난을 받았다.

허 부대변인은 “(김 의원 질의는)국회의원으로서의 자질을 의심케 하는 수준 이하의 저질 막말 공세였다. 국민들 보기 민망하다”며 “남북화해와 협력의 물꼬를 트기위한 박지원 의원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3주기 조화전달을 조화배달 심부름으로 폄하한 것은 외교와 남북관계의 ABC조차 모르는 막무가내 ‘일베 심부름꾼’ 같은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것이었다”고 질타했다.

그는 “김진태 의원이 수준 이하의 억지 주장을 한다고 정부와 새누리당의 위기가 사라지지 않는다”며 “대통령의 지지율이 사상 처음으로 30%대로 추락하고, 국민의 63.5%가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에 대해 ‘특검이나 국정조사를 해서라도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응답한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성난 민심은 외면하고, 정윤회 씨를 일방적으로 두둔하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을 돕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조기 레임덕을 자초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허 부대변인은 또한 “진정한 정치적 경호실장이 되려면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리고 권력암투에만 몰두하는 국정농단세력을 청와대에서 퇴출시켜야 한다는 충언과 쓴 소리를 해야 한다”고 지적키도 했다.

나혜윤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