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주영 “독도입도지원센터 몇가지 문제 검토해 재추진”

기사승인 2014.11.13  09:35:41

default_news_ad1

   
▲ ©SBS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최근 독도 입도지원센터 건립 취소와 관련해 “백지화한 것은 아니다”라면서 “몇 가지 문제를 검토해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12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전체회의에 출석, 새누리당 경대수 의원의 질의에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 고유 영토로 우리 국민을 위한 안전대피 시설을 세우는 것은 영토 주권의 행사에 속하므로 일본이 관여할 수 없다”며 이같이 답했다.

당초 독도에 세우기로 했던 종합해양과학기지를 백령도로 옮긴 데 대한 의원들의 비판도 이어졌다. 이 장관은 “문화재위원회가 재고해 달라고 요청해 위치를 재선정하는 과정에 있다. 독도 입도지원센터도 마찬가지로 이해해주시면 되겠다”고 설명했다.

문화재위원회는 지난해 5월 과학기지가 독도와 근접해 경관을 해친다는 이유로 기지 설치에 대해 부결 결정을 내린바 있다.

한편, 정부가 11일 세월호 실종자 수중수색 종료를 선언하면서 이 장관의 사퇴에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 장관은 세월호 참사 이후 현장에 머물며 수습에 대한 총책임을 관할해왔다. 이후 청와대에 여러차례 “세월호 사고 수습이 마무리되면 사퇴하겠다”는 뜻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장관의 사퇴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으나, 박근혜 대통령이 해외 순방에서 돌아오는 17일 전후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강주희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