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월호 일반인 가족대책위 <다이빙벨> BIFF 상영 반대

기사승인 2014.09.24  20:00:33

default_news_ad1

- 단원고 유족과 동등한 대우 및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세월호 일반인 가족대책위가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큐멘터리 영화 <다이빙벨> 상영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힘과 동시 단원고 유족과 동등하게 대우해 줄것을 촉구했다.

세월호 일반인 유가족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다이빙벨은 단 1구의 주검도 수습하지 못한 채 현장에서 유족들을 우롱했다”면서 “제품 실험에 끝나버린 다이빙벨을 다큐로 제작해 영화제에서 상영된다는 말에 분노를 금치 못했다”고 말했다.

정명교 일반인 유가족 대책위 대변인은 “이종인 대표도 잘못된 일에 대해 사과하고 물러났던 다이빙벨”이라며 “진도 팽목항에서 유가족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있을 때 누군가는 다이빙벨을 이용한 사업거리를 생각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유가족 가슴에 못 박지 말고 고인들의 영면을 방해하는 ‘다이빙벨’ 상영을 금지해 달라”고 덧붙였다.

   
▲ ⓒ 다큐멘터리 영화 <다이빙벨> 스틸컷

이들은 또 여야에 국회 본회의를 열어서 세월호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해 줄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대책위는 “여야 간의 정기국회 일정 합의 및 본 회의 개최는 반드시 해야 하고, 특별법을 반드시 제정하길 강력히 촉구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여당 측 특검 추천인사의 야당 및 유가족의 동의, 진상조사위원 유가족 추천 3인은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과 단원고학생 유가족이 동등하게 추천하고 참여해야 한다”며 “한쪽의 유가족 측에서 일방통행식 추천 및 동의는 공평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유가족들은 정치를 하던 사람도 아니고 정치를 배우거나 입문하려는 것도 아닌데 세월당이라는 오명을 써야하는지 모르겠다”며 “우리 유가족은 특권층이 아니라 부모, 형제자매, 자녀를 떠나보낸 죄인일 뿐이다.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계덕 고발뉴스 SNS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